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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담배로 세대교체 속도/2025년까지 전자담배 매출 비중 50% 도전

오짱

by 리퀴드매니아 2023. 2. 27.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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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선진국 중심으로 담배 시장이 전자 담배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KT&G 역시 전자 담배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바꾸는 데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전자담배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전체 담배 중 전자담배 판매 비중은 2017년 2%에서 지난해 말 15%까지 높아졌다. 경쟁도 치열하다. 지난해 KT&G에게 1위 자리를 내준 한국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는 지난해 말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에 이어 3개월 만에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내놓으며 공격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전자담배 3위 업체인 BAT로스만스도 이달 신제품을 ‘글로(glo) 하이퍼 X2’를 공식 출시하며 시동을 걸었다.

경쟁사들이 적극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한 가운데 KT&G는 지난해 말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차세대 전자담배를 출시하며 1위 굳히기에 돌입했다. 4년 만에 신제품을 출시한 KT&G는 지난해 국내외 전자담배의 급속한 성장세와 해외 일반 담배 매출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KT&G는 지난해 매출이 5조 8565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 중 전자 담배 사업 매출은 8763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74% 증가했다.

KT&G는 2025년까지 전자담배 매출을 5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과 손잡고 궐련형 전자담배 ‘릴’을 15년 간 판매할 수 있는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KT&G관계자는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 수량에 맞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요가 없는 상품들을 재조정하고 있다”며 “전통형 궐련담배에서 발생한 이익을 전자담배와 건기식 사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U6VOGZ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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